저는 제63대 대한소화기학회 회장 김경모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학회의 회장직을 맡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지금까지 학회를 훌륭히 이끌어 주신 역대 이사장님, 회장님, 그리고 모든 회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한소화기학회는 1961년 창립 이래 국내 소화기질환 분야를 대표하는 중추적인 학회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학회는 소화기학 발전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며, 새로운 연구와 교육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방향을 제시해 왔습니다. 학회의 위상은 날로 높아져 이제는 세계 유수의 소화기학회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가 회장으로서 이끄는 한 해 동안 학회의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실천하고자 합니다.
첫째, 앞으로 더욱 다양화될 의료 시스템의 변화에 발맞추어 개방적 협력 모델을 통한 상생의 리더십을 구축하겠습니다. 의료기관 및 다양한 전문 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둘째, 소화기학을 대표하는 학회로서 책임과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8개의 소화기 관련 학회가 하나로 뭉칠 수 있도록 구심적 역할을 강화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통합된 전략과 해결책을 모색하여 회원 여러분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셋째, 학회 사업을 통해 미래 세대에 대한소화기학회의 가치를 전달하며 소화기학 발전을 선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지속 가능한 노력을 이어가며 학회의 비전을 현실화하겠습니다.
이 모든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임원진과 함께 학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며, 의료계의 중심에서 더욱 빛나는 대한소화기학회의 모습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새로운 시대를 맞아 학회의 더 큰 도약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모든 회원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소화기학회
회장 김경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