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대한소화기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해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국내에서 개최된 Asian Pacific Digestive Week과 함께 두번째 Korea Digestive Disease Week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에 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는 4월 20~21일에는 대한소화기학회 춘계학술대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소화기학의 국제적 지평을 넓히고 다양한 회원 구성원들의 참여를 더욱 고양 할 수 있도록 처음으로 양일에 걸쳐 준비하였습니다.
첫째날에는 미국 소화기학회와 공동으로 최근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microbiota”에 대한 심도 있는 지식을 교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동시에 소화기 빅데이터, 의료정책과 성차의학의 통합적 소화기학을 접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초음파에 대한 욕구가 날로 커져감에 따라 초음파의 기초 및 좀 더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한 강좌와 함께 지도인증의를 위한 hands-on 코스도 준비하였습니다.
둘째날은 전임의와 전공의, 개원의 회원을 주 대상으로 하는 ‘진료 지침과 최신 지견’ 세션을 통해 소화기 질환 전반에 대한 기반 지식과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소화기 약물처방과 소화기 영상검사, 그리고 증례로 정리하는 소화기 질환 강좌를 통해 소화기 진료에 실제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내과와 외과의 진료 협의와 입원전담의 제도는 소화기에서 매우 중요한 당면 과제이며 올해도 이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초음파 hands-on 코스도 올해는 강좌당 인원을 줄여 이전에 비해 좀 더 알차게 진행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는 처음으로 지회세션을 마련하여 소화기학회 각 지회가 서로 교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 하였고 의협에서 필수로 지정한 교육들을 이수할 수 있도록 의협필수 세션을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급변하는 4차 혁명 시대 도래를 준비하기 위한 4차 혁명 관련 강좌를 마련하였습니다.
금번 대한소화기학회 춘계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 학회 그리고 우리 의료 사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소화기학회 이사장 이 동 기
회 장 김 진 홍
TOP